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를 위한 키워드 분석

category IT를보다/마케팅 2018. 7. 16. 14:56

블로그를 운영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내는 방식의 수익모델은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참여하는 온라인 수익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걸 목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를 수익형블로그라고 하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제 시스템을 붙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래도록 운영하는 사람들 기업형으로 운영하는 사람들의 수익인증을 보면 한마디로 억~ 소리 납니다. 한달에 수백, 수천 만원의 수익인증을 보면 상대적 박탈감도 들기도 하지만 대부부분의 블로거들은 한달에 10만원의 수익 얻기도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정확한 통계자료는 없습니다만 10만원 이하가 대부분일 거라고 예상 합니다. 블로그 강의도 참 다양합니다. 소액 부터 고액까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큰 도움은 받지 못했습니다. 고액 강의를 들어봐야하는 걸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기업형이던 전업으로 하던 고액 수익을 얻는 블로거들은 그들만의 영역이 있습니다. 실제 쌓아진 노하우도 엄청나기때문에 개인이 따라해보기엔 천하제일 블로거 대회 느낌입니다. 

개인은 개인대로 자기만의 수익 요령을 찾아야합니다. 물론 수익의 한계는 있겠죠? 하지만 어느정도 궤도에 올라온 블로그 하나로 수익은 매력적임에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업체 홍보만으로도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방문수만 만들어놓으면 활용할 방안을 생기니깐요.

개인이던 전업형 블로그 던 온라인에서 중요한 공통 주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키워드"입니다. 이것은 블로그 뿐만아니라 제휴마케팅 또는 서비스 브랜딩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온라인 비지니스 운영하는데 꼭 전략적으로 접근해야할 주제입니다.

키워드의 중요성은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갖는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것 입니다. 하지만 실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어떻게 적용하는것인지 머리가 포맷 될겁니다. 마케팅 강의를 들을때면 머리가 반짝 반짝하다가 실제 운용을 해볼때쯔음이면 머리가 리셋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말은 거의 사실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에서 키워드분석은 항상 중요합니다. 

왜 일까요? 바로 키워드에 '고객' 들의 마음이 있기때문입니다.


이북을 하나 소개할까합니다. 이것은 수익형 블로거들에게 적합한 키워드 분석 가이드 북입니다. 하지만 키워드 분석과 공략에대한 개념을 잡고자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 입니다.

YES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가격대비 괜찮은 내요입니다. 어정쩡하고 주변만 왔다갔다하는 값비싼 블로그 강의보다 훨 나을것이라 생각 합니다. ebook이고 각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중입니다. 구매해 읽어보세요. 

키워드에대한 개념 정리와 블로그 운영을 위한 가이드가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