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주 김녕미로공원과 고양이 놀이터

category 소소한일상/일상 2015. 10. 3. 09:58

제주도 구좌읍 김녕에 있는 김녕 미로공원에 들렀습니다. 공원에서 500m떨어진곳에 만장굴도 있습니다. 입장요금이 있는데 수익금은 공원운영과 지역사회에 환원 된다고합니다. 직접 몸으로 이 미로공원을 만드신 더스틴교수님의 뜻이라고하는데 개인의 부를 정당하게 누리고 그에 걸맞는 사회환원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문화가 다른나라 사람들에겐 있구나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김녕 미로공원 사이트에서 캡쳐해온 미로공원 요금입니다.

미로공원요금표


제가 미로공원을 10여년전 가본적이 있는데 기억으론 그땐 이런 고양이 놀이터가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공원 입구에 고양이들 뛰노는 놀이터가 있더군요. 말이 놀이터지 이렇게 맑은 공기에 나무 우거진 곳에서 거의 방목되어있는 쉬면서 김녕미로공원 방문객을 맞이하는 고양이들을보니 고양이들에겐 천국이 따로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원이라 고양이들이 사람을 크게 경계하지 않습니다. 안내문을 보니 미로공원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길고양이들을 하나둘씩 키우기 시작한것을 시작으로 지금은 50여마리 고양이들이 함께사는 고양이 쉼터가 되었다고 합니다. 깨끗한 숲 바람을 맞으며 탁자나 풀밭에서 기지개 켜면서 쉬고 있는 고양이를 보았는데 참.... 그 풍경보는 것만으로도 제가 휴식을 취고있는 것 마냥 힐링이 되더군요.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은 알겠지만 이 고양이들이 행동하나하나가 매력이 상당하잖아요? 몆 장의 사진들을 보면서 고양이 놀이터 그리고 미로공원을 감상해보세요. ^^


식전이라 일단 공원에 입장하고 입구쪽에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기 오렌지색 가방에 먹을것이 잔뜩~

미로공원테이블


고양이들이 이렇게 사람들 신경안쓰고 쉬고있습니다. 

쉬고있는고양이들


이녀석 뭘 봤는지 테이블 밑을 한참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쉬고있는고양이


이녀석도 ...

쉬고있는다른고양이


이녀석도 그늘 밑에서 몰래 눈 껌벅이고 쉬고있더군요. 

그늘에서 쉬고있는고양이


이런데 올라가기 좋아하는 고양이들 이 녀석은 엄청 돼지였는데 여러 사람들이 만져가며 지나가도 아랑곳 하지않고 저 자세로 오래도록 잠만 자더군요. 도도한 녀석!

난간에올라가있는고양이


김녕미로공원



우리 아이들은 개는 정말 무서워하는데 고양이는 좋아해요.




김녕 미로공원 고양이 천국 맞죠? 사람이 먼전지 자기들이 먼전지...ㅎㅎ


미로공원 옆에 있는 정자가 있던데 옆에 대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가 좋아 찍어보았습니다.


너도 자고있구나?


미로 공원 전경입니다. 우리동네에도 작은 미로원이 있긴한데 이렇게 크진 않습니다. 저기 위에 보이는 테라스에 연결되어있는 곳을 찾으면 입구로 곧장 나올 수 있습니다. 


미로공원 가운데 위치한 종이 보이시나요? 저 종을 쳐 울리면 미로찾기는 끝입니다. 미로 공원 입구를 시작으로 6곳인가? 특정위치에 스탬프가 있습니다. 이 스탬프를 공원안내 팜플렛에 모두 찍고 직원에게 주면 종이옆서를 선물로 준답니다. 

저희도 모두 찍고 종이옆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아무것도 아닌데 아이들이 참 좋아하더군요.


위에 사진에 보이는 다리에서 지나가는 우리 아이들을 찍었습니다. 아이들은 시끌시끌 아주 뛰어면서 미로를 찾더군요. 힘들지도 않은지 멀리서 "어~? 여기아니다" "돌아가~돌아가"

미로공원사잇길


미로 공원 나오면서 다시 고양이를 만지작 거리는 막내아이 이렇게 좋은 곳에서 지내는 댓가인것처럼 여러 관광객들에게 자기몸을 내주면서 만지작 거림을 받는것을 조금 귀찮아도 이해해 주겠죠? ㅎㅎ




고양이와 함께하는 미로공원 어떤가요? 커다란 놀이공원은 아니지만 자연과 함께하는 김녕미로공원 한번쯤 들러보세요.간단한 간식거리 함께 준비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30여년전 이 김녕 미로공원 처음 만들 생각을 하신 더스틴교수님이 존경스럽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뭔가를 연구하는 교수라는 직업 특성도 있겠지만 제주도의 자연가치를 알고 아이디어를 생각해 개발해 그것도 개인이 직접 이 공원을 구상하고 만들었다는것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의 사회환원, 동물 사랑, 미로공원에 새로운 아이디어 접목시도, it를통한 타인과의 적극적인 소통등등 홍보 일수도있지만 표면에 나타나는 이러한 교수님의 활동을 보면 새로운 것에대해 의미와 가치를 두고 직접 실행해 보이는 성향의 연구자이면서 인성도 훌륭한 분이지 않나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바람과 숲과 미로 그리고 고양이가 만난 이공원을 찾는 아이들에게도 이런 사실을 조금이나마 알려준다면 아마 더 좋은 공원 방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바람,고양이,숲 그리고 내가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인지를 생각해보시려면 김녕 미로공원에 한번 들려봅서에~ ^^








'소소한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대 구입  (3) 2015.10.26
김녕 해수욕장  (0) 2015.10.04
새별오름  (0) 2015.10.02
제주도립미술관  (0) 2015.10.01
제주도 이마트  (0) 2015.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