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교육과 주말모임

category 소소한일상/일상 2016. 1. 24. 09:04

토요일 오늘 날씨 정말 추웠다. 일기예보를 보니 내일은 더 춥다는 소식이 들린다. 이 추운날 그것도 주말에 시간내어 이렇게 뭔가를 배우려고 모였다는 자체가 열정들이 대단하다. 

기초적인 내용부터 심화과정 까지 경험많은 강사님의 노하우 설명으로 귀를 쫑끗 세우고 들었다.


4주라고 하지만 2시간이란 시간만으로 금새 뭔가에 통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진 않겠지?


교육후 카페에서 뒷풀이를 하였다. 여기서 나눈 일상적인(?) 대화가 좋았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비지니스나 어떤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등



온라인 경제활동만을 전업으로 하는 분도 계셨는데 약간 부러운 마음도 들었다. 자기시간 주도권은 직장인보다는 많지 않겠나? 하는 단순한 생각에서였다.

내가 드는 생각과 끌린말은 이런부분이였다. 블로그던 제휴마케팅이던 파는 행위는 나의 컨텐츠와 나의 전문분야가 있어야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독특할수록 좋을것 같다. 그리고 소위 1인기업(?) 활동을 하고 계시는분들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람들과 관계는 직장인일때보다 더 많아지거나 반듯이 필요하다는것이다.  또 offline에서던 온라인에서던 자기만의 팬(!)을 만들어야 한다는것이다. 팬을 만들려면 자신이 매력적인 사람이 되어야할것 같은데 그게 어디 쉬운일인가? 또 하나 1인으로 활동하게되면 기업철학처럼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생각해 봐야할 것같다.

'돈'과 같은 보이는것은 한계가 있을것 같고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것이 자신의 가치라던가 자신의 변화자체를 가치로 잡는다던가 하는... 이게 무슨 선문답 같은 내용인가 싶지만 얼치기들이 아니고서야 앞서간 고수들이 자주하는 이야기니 끌리는것은 당연하다. 

블로그,제휴마케팅등 온라인 활동에 관심이 있나요? 함께 하시죠~ 블로그파티


그리고 깨알 홍보

웹 사이트를 만들거나 수정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문의주세요. 뜨아입니다.

http://iramine.com  


'소소한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화성 행궁동 카페 단오  (0) 2016.02.11
블로그교육 두번째모임  (0) 2016.01.31
회사생활과 면접  (0) 2016.01.13
PS4 FIFA16 메뉴얼  (0) 2015.12.26
ps4 듀얼쇼크 충전거치대  (0) 2015.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