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C헬기? 쿼트콥터 x5c를 날렸어요

category 소소한일상/일상 2014. 9. 28. 05:19

남자들이라면 초등학교때 RC카한대 있었으면 소원이 없겠다 생각한적이 있었을텐데 요즈음 아이들은 어떨까요? 아마 RC카 같은 무선조정 장난감에대한 호기심은 여전할것같습니다. 조종기의 명령에 따라 내마음대로 움직이는 RC카는 정말 로망 그 자체였는데 말이죠. 하지막 역시 멋진곳은 하늘! 이죠 RC헬기 그리고 요샌 쿼드콥터 라는것이 있더군요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물론 전문가용은 고가이긴 하지만 말이죠.

하여튼 우연치않게 쿼트콥터가 눈에들어와 바로 구매했습니다. 아주 작은 미니 쿼드콥터인 cx-10을 bangood.com 이라는 쇼핑몰에서 구매를 했는데 배송기간이 무려 3~5주 걸린다는군요 이걸 기다리지 못하고 국내 재고가 있는  x5c를 바로 샀습니다. 카페를 통해 조정이 쉽지않을꺼라는 말을 들었는데 처음이라 생소하기도 하고 조정이 정말 어렵더군요. 저처럼 처음이신분은 밖으로 나가지 마시고 일단 실내에서 조종법을 익히신후에 나가는게 좋을것같습니다.   

하단에 카메라가 붙어있는데 조금 조잡한 감도 없지않으나 이가격에 쿼드콥터이면 만족합니다. 아직 실외에서 날려보지를 못해서 연습하고 빨리 멀리멀리~ 날려서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고 싶네요 ^^


쿼드콥터 입문용으로는 딱이라고 하니 입문하실 분들은 이 기종 한번 선택해보세요. 

구매시 또는 받고 저처럼 멍~때리는 분도 있을껍니다. 어떻게 할줄을 모르니 전 불만깜빡깜빡 켜진 기체만 한참 보고있었답니다.


쿼드콥터 처음이시면 참고해보세요. 저는 이런 것들이 궁금했거든요.


1.구매시

 x5c 하단에 카메라 장착이 되어있고 일체형으로 덮개가 있는데 이걸 밀고 당기고 해서 배터리를 교체합니다. 30분 정도 충전하고 5분 정도 비행 가능하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시간은 재어 보지 않았습니다. 요는 구매시 배터리 3개 이상 주문하세요.  그래야 조정 연습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이렇게 생겼읍니다. 이걸 3개정도 더 주문하세요 개당 1만 원정도 합니다. bangood.com이 저렴하긴 한데 배송비에 한 달 이상 걸리니..개인이 판단해야겠죠?

날개나 기체 는 생각보다 쉽게 부러지는 재질이 아니라 크게 걱정 안 해도 될듯합니다. 여분날개(4개)는 기본 추가되어 있습니다.



2.제품수령후

조종기에는 배터리가 없이 배송됩니다. 우리가흔히쓰는 1.5v AA건전지 4개 개인이 구매해야합니다. 기체에 배터리는 카메라 장착 부분을 밀고 당겨서 꽃으면됩니다. 


위에 사진보면 뒷면에 미니sd카드가 보이는데 카메라 촬영,동영상 촬영시 저장됩니다. 카드를 꼽고 조종기 버튼을 누루면 찍히는데요  조종기에서 좌측 쓰로틀(스틱) 옆에 밀어올린버튼을 위로올리면 촬영 아래로 내리면 동영상 촬영입니다.


어떻게 날리나?

기체 전원을 on시킵니다. 조정기 파워도 on 시킵니다. 기체 전원을 on시키면  불이 깜빡깜빡 하는데요 3~4초 정도 지나면 깜빡이는 주기가 깜빡~깜빡 하면서 짧아집니다. 이때 조정기 좌측 쓰로틀(스틱)을 위로 한번 하면 삑~ 아래로하면 또 삑~ 소리를 내게되는데 이후 조정기에 따라서 반응합니다. 이걸 몰라서 전 물건 받고 전원만 키고 멍때리고 있었습니다.ㅎㅎ

조정법은 좌측 스로틀은 상하 우측 스로틀은 전진,후진,좌,우 이동인데 이게 그렇게 쉽지가 않더군요. 카페나 유투브 촬영 동영상을 보면 와 멋지다 감탄만하였지 아.. 숙력된 전문가들의 비행이구나 생각은 못했거든요. ^^


우측 스로틀 상단 버튼은 플립비행할때 사용한다고하는데 잘모르겠습니다. (버튼을 누르면서 전후좌우) 아직 호버링(정지비행, 이게 자전거기술로 말하면 스탠딩 이군요 ㅎㅎ)이란것도 아직 미숙하거든요.



조정기와 X5C 입니다. 녹색불과 빨간불이 있는데 이게 날개도 짝이있답니다.  카페에 들락거리며 이것저것 배우고 있는데 아직 알아야할게 많네요 ^^


이젠 banggod.com에서 주문한 cx-10은 언제오려나~ 하며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니콥터가 정말 귀엽고 아이들 가지고놀기는 딱인것같은데 막내아이가 좋아할려나 모르겠군요(사실 아이를 핑계로 구매한 어른이의 장난감x5c는 아이가 보고 모터 소리때문에 조금 무서워하더라고요 ^^ 더큰건 어쩔려고~ 

쿼드콥터 입문하시분 저처럼 X5C로 시작해보세요. 야외에서 날리면 재미납니다.  RC카는 가지고 계신분~ RC카는 어떤매력이 있나요?




PS : X5C 조종기 모드1/2 변경 방법

오른쪽 쓰로틀 하단 좌우로 움직이는 버튼을 오른쪽으로 민 상태에서 가운데 ON/OFF 스위치를 이용하여 조종기 파워를 키면 모드가 모드1,2로 토글 됩니다. 


'소소한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RC 쿼드콥터 cx-10과 모드별 조종법  (6) 2014.10.07
구로역 맛집 참치횟집  (4) 2014.10.03
스트라이다  (0) 2014.09.19
제주도 다랑쉬오름  (0) 2014.09.12
제주도 따라비오름  (0) 2014.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