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띄어쓰기검사기

category IT를보다/마케팅 2016. 5. 8. 21:48

어떻게 이글을 찾아 보고 계시는지요? 띄어쓰기검사기가 필요해서 오셨을 가능성이 많겠죠?

"띄어쓰기 검사기"로 검색을하면 네이버에서 우리말 맞춤법 검사기를 제공 하더군요.


1. 부산대학교와 나라인포테크라는 곳에서 제공하는 맞춤범 검사기




2. 네이버띄어쓰기 검사기



사실 검사기를 찾으려고 이 포스팅을 했다기보단 키워드 때문에 이글을 적고 있습니다. '띄어쓰기검사기' 라는 키워드가 우리나라 1위포털인 네이버에서 PC+모바일 합쳐 월50만이상 조회가 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으로 조회수가 많은 키워드가 항상 좋은것은 아니지만 트레픽 유치에는 세부키워드를 공략하는게 꼭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이죠. 조회수가 많으니 띄어쓰기검사를 서비스하는 사이트도 많고 저처럼 링크를 달고 포스팅하는 블로그도 많이 존재하였습니다. 가장 흥미로운건(?) 이런 트레픽 유발하는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이미 서비스를 하고 있더군요. 그외 다른 생활편의 기능이나 계산기들도 네이버 검새결과 페이지에서 바로 서비스하는걸 보면 동네수퍼 상권을 습격하는 대형마트 같은 모습으로 보여 한편 씁슬 하기도합니다. 네이버가 갑인데 뭐~라고하면 네이버라는 가두리양식장안에 있는 고기들이야 쥐죽은듯이 있어야겠지만 말이죠. >.< 

같은 키워드로 구글에 검색을하면 차이가 확연합니다. 구글은 사용자가 실제 필요한 자료를 검색결과에 노출시키려고 집중을 하니 이런건 그들의 서비스방향과 맞지가 않으니깐요. 네이버의 이러한 가두리지향적(?) 행동들은 바로 부작용으로 나타나기도합니다. 올핸 파워블로거 제도도 폐지했는데 이런 맥락에 나온것이고 장기적으론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야기가 산으로 간것 같기도한데 키워드관련 책을 읽다가 필받아 포스팅을 한번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든 키워드관련 프로그램이 있는데 거기에서 수집된 키워드중에서 방금 '띄어쓰기 검사기'를 발견해서... ^^


ps 부산대학교 에서 제공하는 띄어쓰기 검사기가 구글에 1위로 노출중이라 1번째 링크글 걸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