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달전에 구입한 삼성 복합기 clx-3185wk

category IT를보다 2011. 10. 1. 20:42


복합기가 필요해서 유심히 이기종 저기종 기웃거리고  있다가 한달전에 구입한 모델입니다.
스캔,복사,프린트가 주기능이고 신분증복사,usb 로 스캔이미즈 가져오기 등 부가기능이 있습니다.

3185wk 바로 위에 기종이  fax 기능까지 내장되어 3185fw가 있는데 이기종은 wk기능 + fax가 추가된 기종입니다.
가격도 비싸고  개인적으로 그렇게 필요할것 같지 않아 이기종을 선택 했습니다. 
이 기종 아래 기종이 3185k  인데 와이파이 기능이 빠진 기종이죠. 이 시리즈 복합기 정리를 하자면

1. clx-3185k   (wifi빠짐)  
2. clx-3185wk (fax기능빠짐)
3. clx-3185fw (ALL)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기종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wifi 가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처음 설치할때  pc,맥에  한번만 연결해주고
설정 해주면 전원만 꼽을수 있는 곳이라면 집안에서는 선으로부터 자유가 됩니다. 

복합기에 WPS 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게 자동으로 공유기에 붙어서 설정이 되는 버튼이더군요? 뭐 하여튼 최초 한번은  같이 들어있는  usb케이블로 연결후 설치하려는 컴퓨터에  설치CD로 인식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활용을 잘해야 할텐데 처음 써먹은 곳이 아랫글에 있는  "오! 몬스터!" 배경화면을 스캔을 뜬거였습니다.
아이폰 이나 안드로이드에서 앱스토어나 마켓에 삼성복합기 앱이 있는데 이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에서도 저장된 사진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물론 wifi로 편리하게 말이죠 ^^
문득 생각한게 랜카드의 WOL기능 처럼 복합기에도 있다면 원격으로 복합기 전원을 키고 외부에서도  공유기를 접속하여 집에있는 복합기로 프린트가 가능 한다면 더 좋을텐데 라는 생각을 문득 해보았습니다. (하긴 생각해보면 필수 기능은 아닌것 같네요 ^^;)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클라우드 프린터 설정도 비슷한 기능같은데  설정하는게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크롬 환경설정에서
구글 클라우드컴퓨터 항목선택후  로그인한번 해주면 해당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가 클라우드 프린트로 등록되게 됩니다.


크롬 이용하시면 크롬 환경설정에서 클라우드 프린터 설정 한후  클라우드프린터 확장프로그램  설치하시면  크롬에서 쉽게 프린트 가능하고 또는  핸드폰 이나 웹접속이 가능한 어떤 기기에서 프린터가 출력이 가능하겠죠?

사진1



사진2

 

단점을 찾아보자면 레이저 프린터 방식이라 조용한 편이지만  발열이 좀 있더군요 ^^  한달여 정도 사용후 느낌은 전체적으로 맘에드는 복합기 입니다.  복합기 보고 계시분은 이기종도 한번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