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스4 구매

category 소소한일상/일상 2015. 12. 16. 22:58

플스4를 구매했습니다. 오래전 플스2 게임을 정말 재미나게 했었는데 벌써 플스4가 나오다니...(재미지게 했던 게임은 소콤2 !!) 

정식 명칭이 PS4 1205A 인가봅니다. 구매전 가장 궁금했던점이 비용과 최신형 콘솔이 뭘까? 였습니다. 2015년 12월16일현재 가장 신형기계는 1205b 인데 카페를 통해 게이머들 말을 들어보니 큰틀은 똑같고 차이는 거의 없다고합니다. 플스4 초기버젼이 가끔 이유없이 타이틀 뱉어내는 현상이 있었다던데 1205A부터는 그런 현상도 거의 사라졌으니 결국 필요할때(?) 구입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구입시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또 하나 궁금했던점이 타이틀을 제외한 추가비용이 얼마나 드나였는데 이건 게임을 원할하게 하기위해선 추가비용을 고려 해야겠더군요. 기존 사용자야 큰 무리없이 이해하겠지만 저처럼 처음 간만에 콘솔게임 입문한 사람에겐 몇가지 알아야할 사항이 있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PS4 사이트에 계정이 있어야합니다. 없으면 만들어야겠죠? 계정을 만들면서 active-x에 다시한번 shit~ 소리를 연신 내뱉었지만...

가입을하게되면 PS4,PS3,PS-VITA등 소니 게임 플랫폼 이용을 할 수있는 계정이 만들어진건데 앱스토어 처럼 유료게임들을 다운받아 즐기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 타이틀을 구매해서 즐길수도있고요. 그런데 이 게임 앱스토어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PlayStation plus라는 온라인 사용료를 반듯이 구매해야합니다. 3개월 이용료가 15,500원 이니 월 5,000원 꼴이네요. 이렇게 계정을 업그레이드(?)를 하면 무료게임도 다운받을 수 있고 네트웍 게임도 이용할 수 있게되니... 거의 필수로 구매를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이걸 구매하려면 PNS Card라는 앱스토어 티켓 같은것으로 구매가능합니다. 15,000권 30,000권 50,000권 이런식으로 판매를하는데 저는 플레이스테이션 사이트에서 카카오 결제를 통해 구매를한후 콘솔에 들어가서 3개월 짜리 Playstatoin Plus를 구매했습니다. 


결론은 Playstation사이트에가서 계정을 필수로 만들어야하고 이계정과 연결된 Playstion plus라는 걸 구매해야 네트웍게임등 원할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2인용 게임을 즐기려고 듀얼쇼크를 1개 더 구매했습니다. 기본 박스엔 듀얼쇼크가 1개가 있습니다.


투명 듀얼쇼크


듀얼쇼크 충전케이블,헤드셋,콘솔파워케이블,hdml케이블


전원부가 어디있나 싶었는데... 디자인이 참 깔끔합니다.


콘솔 본체 디자인이 참 맘에듭니다.


콘솔을 수직으로 세울수있는 받침대가 있던데 전 이렇게 눞혀 놓았네요.


계정 상태에들어가보면 이렇게 PlayStation Plus 이용권 구매내역과 유효기간이 나옵니다. 콘솔에 UI 테마를 변경할 수도 있는데 테마도 유료료 판매하더군요^^; 전체적으로 소소하게 쌈짓돈 정말 잘 쓰게 만들어 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콜 오브 듀티 싱글 게임 화면인데 흔들려서 찍혔네요.


동본된 헤드셋인데 듀얼쇼크에 꼽으면 게임에따라서 효과음이 나옵니다. 



마인크래프트,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이렇게 두개를 구매했는데 아마 타이틀은 더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축구 게임 타이틀을 하나 구매하고 싶은데 FIFA 최신 버젼은 한글버젼이 아직 출시되지않은듯 합니다. 


주변기기로 구매를 많이 하는것이 ps4전용 카메라와 듀얼쇼크 충전거치대로 보입니다. 카메라는 전용게임이 현재 많이없어 나중에 구매해도 될것같고 충전 거치대는 필요할것같아 구매하려고 블로그를 보고 있습니다. 듀얼쇼크 충전거치대 구입해서 사용하신분들 충전거치대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는지요?









'소소한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urney ps4게임  (0) 2015.12.25
연말  (0) 2015.12.20
가야금 휘모리 연주  (0) 2015.12.12
비트코인,블록체인과 금융의 혁신  (1) 2015.11.19
영어이름 변환기  (0) 2015.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