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키워드광고 그리고 블로그노출

category IT를보다/마케팅 2016. 5. 17. 23:23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키워드 광고 기초과정 강의를 들었다. 장소가 거리가 좀 먼곳이고 피곤했지만 퇴근후 바로 고고! 블로그노출에 대한 고민은 물론 최근 '키워드 전쟁'이라는 책을 읽은 후라 궁금증 한보따리 그리고 호기심 한보따리 싸가지고 갔다. 크고 좋은 강의실에서 수십명의 수강생이 듣는 강의도 좋겠지만 강사님과 거의 1:1수업 이어서 강의질은 최고~ 궁금한건 다 물어보았다. 블로거라면 자신의 블로그의 유입키워드와 트레픽 늘리는고민은 하지않을 수 없다. 키워드별로 제목과 글적는 요령도 네이버 키워드 검색결과 별로 연구해볼만하다. 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가 소위 '전략키워드'이다. 그걸 찾아 모조리 대량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에 등록을 하자 그러면 친절하게 네이버는 불필요한 키워드를 알려준다. 키워드조합기를 이용하면 하나의 '대표키워드'에 수천가지의 세부키워드들을 만들 수 있다. 대표키워드 보다는 세부키워드를 노려라는 말은 아주귀에박히게 들었을것이다. 왜? 키워드는 효율이다. 키워드 광고 투자대비 서비스 사이트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전환율을 높이는것 이기 때문이다. 

파워링크 1위보단 3~5위 또는 그 다음검색결과 색션 첫번째 광고를 전략적으로 점령해보자. 서비스마다 다르겠지만 전환율은 더 좋을 가능성이 많다. 1위 광고 노출은 가격도 비싸다. 잊지말아야 할 것은 키워드는 cpc라 노 만으로는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 사실이다.  즉 많이 등록되어있을 수록 좋다 다다익선! 전략적인 2,3차세부키워드들을 모조리 등록하자.
예를들면 영어자판 오타까지 이런키워드는 등록하면 저비용으로 단독점령에 연관키워드와 JOIN시키면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
그외 오랜경력을 통해서만 알수있는  많은 팁들을 들을 수 있었다.
이번에 읽었던 <키워드전쟁>의 핵심내용도 거의 이글의 내용과 다르지 않다.
성과측정을 위해선 GA(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툴은 필수 이다. GA는 키워드 전략 만큼이나 또 방대한 툴이니 틈틈히 배워서 실전적용해보면서 익숙해지는 것이 최선이다. 전에 포스팅한 구글애널리틱스 참고

필요한도구
1.키워드조합기
2.네이버검색광고시스템
3.구글애널리틱스 혹은 네이버분석도구
4. 블로그비서-키워드뱅크와 키워드순위를 알수있다.(깨알홍보)
5.시간과 돈(광고를집행할)
6.기타등등

블로그비서 바로가기

자, 이제.키워드로 실제 성과를 내봐요! 함께해요~ 블로그비서도 함께하겠습니다.

조촐한 강의실 모습


강사님의 열정 설명중...


모니터에 연결해야하는데 모니터가 노트북 수리가 들어가셨다고... ㅎㅎ

키워드 추출 시연중? 

키워드는 수익과 직결이라 시간투자해 분석해볼 가치가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블로그비서에도 업그레이드할 목록이 머릿속에서 많이 리스팅되었다. 

1.키워드 조합기 업그레이드 -현재 의미가없다.조합된 세부키워드를 db에 저장 시켜놓고 언제든지 쓸수있도록하자.

2.키워드뱅크를 베이스로 추천키워드를 추출해 메일링 해준다.

3.사용자가 등록한 키워드 레포팅을 매주 메일링한다.

4.D사 G사 블로그 및 사이트 섹션 순위 랭킹

5.키워드별 N사의 SERPs 에서 결과유형을 저장 한다.

으아... 개발할 것이 많구나. >.< 


'IT를보다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라딘 TTB 수익프로그램  (4) 2016.05.29
회사에 기획자가 없다  (2) 2016.05.27
키워드 전쟁 그리고 분석  (2) 2016.05.09
띄어쓰기검사기  (0) 2016.05.08
마케팅툴과 라마툴  (2) 2015.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