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위 막키보드만 사용하다가 기계식 키보드라는것을 처음 구매해서 사용중인데요 컴퓨터 주변기기인줄로만 알았던 키보드도 완전 신세계군요. 비싸지만 키감이 편하고 타격감(?)도 좋아 가격이 아깝지 않을정도라고하면 허세일까요? ^^; 또한 자판을 두들일때마다 '사각사각'하는 소리가 타자치는 재미를 더하게합네요. 구입을 마음먹고 커뮤니티를 기웃거리고있는데 용어들이 낮설어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키보드 구매하면서 제가 배운 용어들을 정리해놓을겸 간단히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덱 키보드 덱 키보드 이게 뭔가? Deck 이라는 이름 이건 키보드 제조사 명이자 브랜드 이름입니다.  현재 정식 국내 총판이 있고 홈페이지는 http://deckkeyboards.co.kr/ 이곳 입니다. 마케팅 홍보 멘트가 자극적이기도하면서 멋집니다.

"덱키보드는 당신이 추구하였던 진정한 마지막 키보드가 될것입니다"

다음으로

프랑슘,헤슘은 뭐지? 프랑슘 은 텐키리스 버젼이고 헤슘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일반 키보드입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란 현재 사용하고계신 키보드 우측에 배열되어있는 부분 numlock 키 있고 1,7,8.9,4,5,6,+.....enter,ins 키가 있는데 바로 이 분이 없는 키보드입니다. 쉽게 말해 계산기? 부분이 없는 키보드 입니다. 텐키리스인 프랑슘은 당연히 헤슘보다 길이는 짧겠죠? 둘중 선택은 차이는 없고 개인 취향으로 선택하면됩니다. 저는 프랑슘을 구매했습니다. 깔끔하고 마음에 듭니다.

다음 청.갈.흑.적 축.. 이거에대한 설명은 이곳 블로그에 이미지와 함께 잘나와있군요. 각 키캡의 눌리는 방식의 차이에따라 분류 됩니다. 저는 청축과 흑축의 중간 정도에 있다는 갈축을 구매했습니다.

각 축에대한 차이는 이 블로그에 전문가분이 설명을 잘 해놓았더군요. 참고하세요 http://pdbaby.tistory.com/74  

덱키 키보드가 특징중 하나인 LED가 있는데요 LED 발광색이 white,blue,red 이렇게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 led 불이 들어올때 발광색이 다르겠죠? 또 하나 각 키를 만들때 사출하는 방식에 따라 명칭이 조금 다릅니다. 일반적인방식을 abs라 부르고 다른 하나의 방식을 PBT 이중사출로 부릅니다. PBT이중사출 버젼이 abs보다 3만원 가량이 더 비쌉니다. 저는 abs일반 버젼을 샀는데 키캡만따로 사서 교체도 된다고하니 사용해보고 교체할 기회가되면 교체해볼 생각입니다. 

구매전 전화로 덱 직원분에게 물어보았는데 PBT이중사출이 좋긴하지만 LED밝기가 abs보다 덜 밝을 수 있으나 키보드 촉감이나 내구성?은 더 좋다며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더군요. 전 개인적으로 사용후 교환하면 되는 옵션도 있겠지 하는 abs로구매했습니다.


박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덱 사장님이 비닐 공기 캡 빵빵하게 돌돌 말아져 짱짱하게 포장 해주셨는데 .... 아래 사진은 정품 박스 안 포장입니다. 




내용물은 간단합니다. 키캡을 분리시킬수 있는 리무버? 라고 불리는 집게처럼 보이는 플라스틱 도구  그리고 영어 잔뜩 적혀있는 메뉴얼 한장 그리고 플라스틱 덥개 입니다. 




같이 포장되어있는 플라스틱 덮개인데 이건 키보드 사용하지 않을때는 덮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결 케이블이 USB라 그냥 맥북에 연결을 하면됩니다. 키보드 구매시 맥북에서 사용여부가 참 궁금했는데요 맥북에도 사용가능하더군요 맥북에서 사용하는  Command키가 덱 키보드에 있는 win키 입니다 그리고 Option키는 어디가있느지 아직 못찾았습니다.  + +; 어디가 맥에서 옵션 키일까요? 아시면 알려주세요 이키를 찾아야 한문도 사용하고 하는데 ...! 

평소에 키보드 관심있는 분이라면 별 내용이 아니겠지만 저처럼 기계식 키보드 세계에 처음 입문한 분이라면 뭐가뭔지 헷갈린텐데요.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산 키보드는 "덱키 프랑슘 프로 LED화이트 스탠다드 ABS 갈축"  입니다. 길군요 --

아 또하나 차이가있네요 프로가 붙냐 안붙냐, 일단 프로버젼이 조금 더 고가입니다. 덱키는 키보드에 매크로 지정이 가능한데요. 이 지정 문자열이 일반버젼엔 길이 제한이 있었나봅니다. 그런데 프로는 거의 길이 제한이 없나봅니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LED발광 모드를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데 프로는 거의 무한대로 설정이 가능한가 봅니다.
프로와 일반 덱키 키보드 차이를 또 아시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구매시 LED키보드가 전기 소모량이 많치 않을까 생각을했는데 검색결과 전문가님들은 LED가 없는 일반키보드와 크게 전기소모량 차이가 없다고합니다. 참고 하세요~ ^^

마지막으로 

구매후 신나게 타이핑 테스틀 해보고 싶었는데 할 만한데가 없더군요! 메모장에 타닥타닥 키보드 치는것이 멘땅에 해딩한다는 생각이 들고 말이죠. 그래서 타이핑 사이트 하나를 홍보겸 소개해드립니다.

타닥타닥 타자연습  안데요 웹에서 바로 한글타자연습이 가능하니 가셔셔 바로 덱키보드로 타이핑 속도가 얼마나 나오나 능력을 시험해보세요~ㅎㅎ


'소소한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에대한 생각  (0) 2015.02.21
한길사 서포터즈 모집  (0) 2015.02.07
책읽기  (0) 2014.12.02
위 수면 내시경  (2) 2014.11.30
4th 대한민국 커뮤니티 데이  (0) 2014.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