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캐스트

category IT를보다/Google 2014. 5. 24. 21:40


크롬캐스트는 폰,패드,pc등의 기기에서 크롬캐스트를 지원 하는 컨텐츠를 모니터로 캐스팅(미러링) 해주는 기기 입니다.  일반 영상 미러링은 기존에도 있었지만 크롬캐스트는 cloude를 타고 colude에서 해당영상을 크롬캐스트로 쏴주기때문에 조금 다른 방식이라고 합니다.

생긴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위에서 말한 방식의 캐스팅은 아마 구글이라는 회사는 모든 "컨텐츠를 cloude에서 놓고 이용해라" 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아쉬운건 구글 drive에 있는 컨텐츠는 크롬캐스트로 아직 캐스팅이 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왜냐하면 크롬 캐스틀 지원하지 않은 앱이라도 내가 다운받은 혹은 공유해서 얻은 영화나 음악 사진을 모니터로 보고 싶었는데 그걸 할 수가 없었거든요.


물론 이런부분을 해소 해주는 앱들이 몇개 있습니다.  pc와 연동해 크롬 캐스트를 지원하는 앱중 하나가 Zimly라는 앱이 있는데 참고하세요 . 이앱이 있으면pc에 있는 컨텐츠를 크롬캐스트를 이용해 모니터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군요.


 http://zim.ly/ 여기를 참고  하세요


아래 화면은 크롬 브라우저에 크롬캐스트 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크롬브라우져에 있는 모든 화면을 크롬캐스트로 캐스팅 할 수 있게됩니다. 이말은 크롬 웹스토어에 있는 크롬에서 실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캐스팅 해서 볼 수 있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웹도 물론이구요.


크롬캐스트 확장프로그램



또한 크롬캐스트 기기가 설정이 완료된 후 같은 wifi네트웍상의 기기로 유투브를 접속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아이콘이 생깁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설정된 크롬캐스팅기기를 통해 연결된 모니터로 바로 캐스팅 됩니다.  



지원되는 앱들이 아직은 많이 부족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현재 있는 tv를 없앨려면 실시간으로 tv를 볼 수 있어야하는데 그게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크롬캐스트 출시할때 sk 티빙과 제휴를 했는지 티빙은 바로 캐스팅 지원을 하던데 기존 이용자가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저같은 경우는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했으나

캐스팅 지원되지 않은 영상이 많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tv를 보려면 유료결제를 해야하고요. 한마디로 별로.... 더군요. 

저는 올래tv 이용하고 있는데 뭐 크롬 캐스팅에대해선 일언반구 없네요.


크롬 캐스트가 어떤 기기 인지 아시겠나요?  안드로이드 기기가 많고  youtube이용 이 잦거나 크롬 이용을 잘 하시는분들에겐 괜찮은 기기 같습니다. 결국 Google제품들에 친숙한 사용자라면 크롬캐스트가 매리트있게 다가갈듯 합니다. 지원앱 부족,티방같은 서비스에서 캐스팅 지원영상 미비 이것도 결국 지원 앱 부족이라는 말로 수렴하네요 어쨌든 몇가지 아쉬운점이 있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당연하지만 구글에선 크롬캐스트 API도 같이 공개하고 있는데요 thrid-party업체들의  재미있는 앱이 개발되기를 바래봅니다.


크롬캐스트API  https://developers.google.com/cast/



여러분들은  크롬캐스트 어떤 느낌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