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신의 앱에 iAD,AdMob 달기

category IT를보다/Apple 2011. 9. 17. 08:27


카페나 검색을 통해서 남들다 소스를 던져주며 쉽게 했다는 그작업이 나는 왜이리 시행착오가 많은지~ 개발자 등록은 했으나 iAD나  AdMob 개념이 없어서 였고 사실 지금도 모르는것이 많다. 하여튼 순전히 검색과 삽질의 경험으로 달았으며 기록을 남겨 다른 분에게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고 간단하게 글을 남겨 논다. 

iAD는 애플의 광고 플랫폼이고 AdMob 은 구글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애드센스는 들어보았을것이다.) 개발자 등록을 했다고 가정하고  iTunesConnect 를 접속하면 iAD Network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나는 이걸 찾는 한참을 걸렸다.


 
나에게는 iAD Network  아이콘이 안보였던 이유가 iAd Network 활성화와 설정을 안해서 안보였다.
설정 방법은 

 

iAd Network Setting  메뉴에 들어가서 아래처럼 활성화 설정을 해주면 된다 .
주 고객이 17세 이하이 이냐 물어보는건데 No  를 선택하면 된다. (많이보게 해야하니깐)

 

이렇게 설정하면 되고  iTunesConnect  메인에서 iAd Network  아이콘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관리화면을 볼 수 있다.

 
- Revenue : 수익
- eCPM : 광고가 천번 노출됐을때 벌어들이는 수익
- Requests : 서버에 광고를 요청한 횟수 있입니다.
- Impressions : 기기에서 광고가 노출된 횟수 입니다.
- Fill Rate : 요청대비 광고가 기기에 노출된 비율 입니다.
- CTR : 노출된 광고 대비, 클릭된 횟수 입니다.
 

AdMob(애드몹) 은 일단 사이트 가입을 해야한다.
https://kr.admob.com/ 기존 구글 계정이 있다면 연동이 가능하나 아이폰 앱 개발관련 구글 메일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었기때문에 그 g메일 id로 애드몹 에 가입을 했다.
가입은 전부 영어로 해야 한다고 하니 한글화 된 입력폼이지만 모두 영문으로 가입을 하자.
 http://www.google.co.kr/landing/admob/platforms.html 
이곳에 가면 iPhone 에 애드몹 런칭하는 순서가 기본적으로 나와는데 참고를 하면 된다.


자신의 영문 주소는 네이버를 검색하면 나올것이다.  계정유형은 광고주 및 게시자로 했다 개발자면 퍼블리싱을 위해서 게시자가 맞지만 나중에 본인의 앱을 홍보하면 광고주가 되니 필요할 것 같아 이렇게 햇다.
다음으로 중요한 은행 정보  입력폼


회사명 필드는 개인이니 indivisual  지방세 ID는 비워놓아도 된다고하니 일단 비워 놓았고

은행필드는 본인의 계좌 계설은행 저는 하나은행 수취인 계좌번호 필드는 나의 계좌번호
은행 Swift 코드는 검색을 해보니 우리나라 은행별로 Swift code가 다 있었다.
하나은행은 저런식 ...  HNBN KRSE 

이정도 작성하면 가입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을것같고 
다음은 실제 관리화면 이다.  (모바일웹 이나 앱을 추가해야 나오는데 추가했다고 가정한다)


뭐 상태가 0원이다.(안습ㅜㅜ) 상태가 요청중인 상태 표시인 녹색인데 처음에 앱만 추가했을때는 주황색인가 하여튼 사용중이 아나었다 특별한 설정없이  앱에 애드몹을 달기위해 소스를 추가하고 테스트를 몇번하니 요청중 상태로 변경되었다.

아래화면은 추가한 앱 관리 화면인데  중요한점이 "게시자 ID" 이아이디를 앱 소스상에 퍼블리셔ID 설정에 박아줘야 본인의 계정과 연결된다 .(GameConfig.h)



저처럼 처음 아이애이디나 애드몹을 접해본 분에게는 막덤비는 것보다는 이글의 캡쳐된 화면을 스윽 보면  훨씬 덜  낮설을 것이다. 사실 캡쳐화면 에서도 보면 알 수 있듯  아직 애드몹이나 아이애디로 구글이나 애플로 부터 광고 수익을 받아본 경험은 없다.(카페를 가면 수익을 한참 내는중에 근거 없이 계정 블락도 일삼는다고 하니  구글도 역시 ㅅㅂ스러울 때가 많이 있나보다. 돈많으면 '갑'아니겠는가? 그때는 싸우도록하자!)  그래서 향후 실제 수익이 발생하면 다른 문제가 생길수 도 있을것이다.  그 때 얻은 경험은 다시 남겨 놓도록 할 계획이다.

또 하나 역시 혼자 삽질하는 것보단 여러사람 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시행착오방법이며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인데 초보적인 기술력에 프로그램 구현에만 급급하니 (원래 어떤 한 언어나 플랫폼을 배울때 초보들은 기술 구현에 급급한다. 저처럼..) 다른부분에 소홀에 지는데 좀 더 노력 해야 겠다. 함께 하도록 합시다.개발자 여러분~ 




 


'IT를보다 > 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unes Connect Mobile 링크  (0) 2011.09.18
iPhone 앱 기획단계에서 필요할 만한 이미지  (0) 2011.09.18
iOS 개발자 프로그램 등록  (0) 2011.09.17
Box2d User Manual  (0) 2011.08.29
CCScene 전환시 callback 되는 함수  (0) 2011.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