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사이트등록이란것이 올해부턴 없어졌다. 대신 네이버에선 구글 웹마스터처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라는 것을 서비스하고 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본사람이라면 뭐하는 도구인지 금방 알수 있을것이다.

가장 중요한 기능은 사이트에 새로운 컨텐츠가 update되었을때 네이버 크롤링에게 요청하는 작업과 크롤링 후 인덱싱 현황을 확인하는것이다. 




그런데 어제부터 문제없이 인덱싱되서 네이버 검색결과에 잘 나오고 있는 사이트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렸다. 왜일까? 이렇게 저렇게 검색을 해봐도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는다. 

마지막 시도로 mongmean.xyz 이라고 도메인을 직접 쳐봤는데 웹문서 영역이라면서 이렇게 결과가 나온다.

이런 깨짐 현상은 대부분 인코딩 문제인데 출력되는 문자형태가 왠지 단순 인코딩 문제가 아닌것같은 느낌도 들고 어떻게 해야 정상적으로 출력이되는지 모르겠다.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사이트라 큰 문제가 없을텐데...

어쨌든 현재 검색결과에 전혀 안나타나고있는 상황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로그인해서 웹페이지 수집요청만 하염없이(?) 하고있는데 '수집성공' 이라고는 뜨지만 인덱싱이 안되니...손가락만 빨고이 있는중이다. >.< 유사문서때문에 그런것인가?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사이트는 이곳 꿈해몽-몽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