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원화성 행궁동 카페 단오

category 소소한일상/일상 2016. 2. 11. 21:32

설 연휴 마지막날 집사람과 데이트겸 수원에 있는 전통시장인 지동시장에 놀러갔습니다. 지동시장엔 볼거리,먹걸리가 많습니다. 아마 수원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은 다 아실듯하네요. 지동시장이 수원에선 유명합니다.

지동시장에서 도보 10여분 거리에 화성 행궁이 있는데요 그 옆에 행궁동 골목길이 또 볼만합니다. 팔달산 아랫 동네인데 화성옆으로 쭈욱~ 위치한 길이 있습니다. 이곳이 행궁동인데 인디 예술가에의해 디자인된 벽과 간판들이 있는 공방,카페,음식점등의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길을 따라 오밀조밀 함께하고 있습니다.


화성행궁을 기점으로 행궁동 골목길 초입으로부터 얼마 떨어지지 않은곳에 "단오"라고하는 카페가 있습니다. 수제과자 나 아기자기한 찻잔 그리고 인테리어를 위해 수놓은 천등등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한가득합니다. 

구경한번 해보세요. 메뉴도 일반 카페에 있는것은 물론이구요. 도라지차 등 특색있는 메뉴가 있으니 가게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음료를 시켜보시면 어울려져 더 맛있을거에요.


단오 카페 입구와 내부 사진은 몇장 찍었는데  구경해보세요. 카페 입구 입니다.


동양 컨셉이죠?


메뉴가 상당히 많아요.


카페 유리창 밖으로 보는 행궁동 골목 입니다.


전 도라지차를 마셨습니다.


도라지차 또르륵~ 필터링 하는중... 운치 있어보이나요? ㅎㅎ



행궁동 가면 또 들리고 싶을정도로 괜찮은 카페였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구경은 물론이고 차분한 카페 분위기 그대로를 느끼고 왔으니깐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 카페 최대 장점은 아마 친절한 사장님인듯 합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만큼이나 사장님에게서도 친절함을 느끼고와서 기분좋게 왔습니다. 


'소소한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글 유입  (0) 2016.02.20
블로그교육 마지막 날  (0) 2016.02.14
블로그교육 두번째모임  (0) 2016.01.31
블로그 교육과 주말모임  (0) 2016.01.24
회사생활과 면접  (0) 2016.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