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를 알아보고 있는중인데 이것이 생각보다 뭔가 어렵다. 비트코인을 사고 파는것은 "거래소"라는 곳을 이용하면 되기때문에 사고팔기는 쉬운데 한번더 생각해보면 지갑 이라는것은 무엇인지 내가 산 비트코인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등등 의문이 생기게 된다. 나처럼 아직 개념이 정확하게 없기 때문에 자연스레 생기는 의구심 같다. 여기저기 커뮤니티도 가입하고 알아보고 있는데 굉장히 난해한 대화들이 오고가는데 그런이유로 자연스레 눈팅만 하고 있는중이다.


한가지 확실한것은 이 비트코인이라는게 가격변동이 미친사람 널뛰기 하는것처럼 실시간으로 오르락 내리락 한다. 아마 우리나라돈으로 돈백만원 비트코인을 사놓는 사람이라면 민감하지 않을 수 없는데 개인적으로도 그런필요로 만든 작은 사이트가 ok비트코인이다 http://okcoin.co.kr  간단히 이메일정보를 저장해두면 설정한 시세 금액이 되면 실시간으로 알람메일을 보내주도록 했다. (사실 내가 귀찮아서 - -) SMS전송은 유료라 아직 대기중이다. 

디자인이 너무 심플하여 간단한 아이콘이나 로고등 디자인 몇가지와 기능 추가를 할 생각이다. 실시간 알림 뿐만아니라 나처럼 아직 비트코인 개념이 없는사람들과 정보교환도하고 지식습득을 했으면 하는 생각으로 게시판도 추가했는데 아직은 나 혼자 노는 중이다. 

복잡한 회원가입없이 메일 정도만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으니 비트코인에 관심이 막생긴 분들은 가입을 하여 저랑같이 하는건 어떨지~~ ^_^ 비트코인이 아니더라도 미래에는 가상화폐가 틀림없이 사회에 어떤형태로던 영향을 주리라고 예상을 하던데 나도 동의 하는 바이고 지금의 화폐의 대체제 로서 역할까지 기대해본다. 


ok비트코인 사이트 설명을 더 해보자면 




설명 까지 하기엔 뭔가 초라한가?

사실 이건 간단한기능이고 제가 현재 비트코인에대해 궁금한게 너무 많습니다. 나라별 시세는 어떻게 정해지는건가? 비트코인 지갑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떻게 저장되는가? USB에다가도 개인 코인을 저장할 수 있다는데 어떻게 하는것인가? 다른 가상화폐도 있던데 그건 어떤 가치가 있는것인가? 채굴은 생산성이 없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는데 사실인가? 등등 

저처럼 이제 막 비트코인을 알아보기 시작하신분은 함께해요~~ ^^


okcoin.co.kr OK코인 가보기


 - 비트코인 투자한사람들은 주식챠트처럼 계속 켜놓고 볼텐데 알림이 구지 필요할까? 라는 조언이 있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