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군대계급장 회사는 직급?

category 자료창고 2016. 5. 11. 21:32

육군사병 계급장은 이등병-일등병-상등병-병장 이다. 부사관이나 장교도 있긴하지만 주변에 군대간 지인들의 근황이 가장 궁금할때는 역시 이등병 때다. 그러다가 상병말호봉 쯔음되면 안타깝게도 주변에서도 슬슬 관심도 떨어져만간다. ㅋㅋ 군대는 그닥 갈 곳이 못되는것 같다.  의무병제가 참... 나라의 특수성때문에 의무이긴하나 남자들 가장 꽃다울때 가는거라 안타까워 보일때가 많다. 

군대를 가면 서열이 뭔지 확실하게 몸소 체험하게된다. 서열과 함께 다양한 인간상도 만나기도 하거니와 남자들 군대애기로 날밤도 센다고하니... 쯧 그것이 꼰대의 시작인가?



계급장 이야기할려고 한건 아니고 군대 특유의 서열문화가 우리나라는 사회에 그대로 묻어나올때가 많다. 대학교 선배들의 쓸데없는 기수문화나 회사에서의 비합리적인 직급 문화 참... 난 개인적으로 군대문화가 몸에베어 그대로 가져온 안좋은 체험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안타까운것은 비합리적인 일에대해 개인이 'NO'라고 말하지못하고 그것이 당연하고 미덕(?)처럼 여겨진다. 너무 멀리 간것 같지만 군대다녀온 남자라면 우리는 한번쯤 그런 상황에서 다수의 '방관자' 중 하나였을것이다.

민감한 주제이긴 하나 우리나라 군대문제 많은건 사실이다. 국방부에서 장군들 골프장 유지비용은 수억 들이면서 사병들의 복지에 들인 돈은 0원? 수백억의 국책사업 결과로 나온 군용USB를 보면 웃음도 안나온다. 그러면서 문제터지면 사병개혁안만 나온다. ㅋㅋ  정작 위에계신분들의 행동은 똑같으면서 직원들에게만 사내문화 바꾸자고만 하는것과 똑같은 느낌적인 느낌? 난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군대라면 우리아이는 군에 안보낼수 있음 적#극적으로 안보내고 싶다. 부정적인 이야기만 쓴것같으나 난 이렇게 생각한다. 


#할건하고까자


이것이 진짜 계급장일 수도~ㅎㅎ




'자료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켓몬고- 포켓몬 go apk파일  (0) 2016.07.16
사피엔스의 저자 유발 하라리 TED  (0) 2016.04.26
PHP 이미지 크기 변환  (2) 2015.09.06
종교학, 신화학을 말하다  (0) 2015.04.19
socket.io handshake error  (0) 2015.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