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원자동차검사소 정기검사

category 소소한일상/일상 2016. 7. 5. 14:59

서수원자동차검사소에서 자동차정기검사를 하고왔습니다. 자동차정기검사는 2년마다 일정이 나오는데 지난번엔 동네 지정 자동차검사소에서 했습니다. 이번엔 도로교통안전공단 소속에가서 직접 해봤습니다. 이유는? 왠지 FM대로 할 것같아서... ㅎㅎ

결과는? 검사비도 저렴하고 굉장히 편하네요! 제가 간곳은 수원 권선구 서둔동에 위치한 서수원자동차검사소 입니다. 수원역 바로 옆에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1,200원 DC가 있고 검사소가서도 따로 접수를 안하고 바로 검사가 가능함으로 편합니다. 검사소요시간은 10~15분 내외고 검사동안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검사 완료되면 친절하게 검사결과 알려줍니다. 굉장히 친절하더군요~


오래전 웹개발일하면서 도로공사 프로젝트를 몇번 참여한적이 있는데 그때 경험으로 그닥 도공에대한 이미지가 안좋았는데 여튼 그랬다는 옛날이야기가...쿨럭~

검사결과는 휠정렬 말고는 모두 정상이고 "합격"이네요. ^^ 10만km막 넘은 차인데 관리를 좀 더 잘 해야겠습니다.


오늘이 대차게 비오는날이였는데도 검사대기차들이 꽤있더군요. 서수원검사소 가시면 1,2,3 라인이 있습니다. 

3라인이 아마 버스 계통일건데 세단,승합차 2라인 그냥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사원에게 인터넷예약하고 왔다고하면 확인후 바로 검사 진행합니다.  편합니다.


저기 뒤에 카렌스가 제차입니다. 

자동차검사


예약확인후 검사원에게 차 맞기면 검사하고 대기실에서 있으면 됩니다.


대기실안에 이렇게 모니터가 설치되어있는데 자기 차량검사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타이어 검사중인듯?


커피 한잔하면서~ 10여분 기다리면 검사완료후 차량번호로 호출합니다. ^^



안에계시는 직원분에게 검사결과 설명듣고 검사확인증 받으면 완료입니다. 서수원자동차검사소는 전체적으로 직원분들이 친절하니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네 근처에있는 공업사도 괜찮치만 도로교통안전공단 검사소에서 이렇게 직접 하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검사비도 조금 저렴하고~ 말이죠.


그럼 모두 정기점검 잘하시고 안전 운전~ 하십시오. 꾸벅~(__)(--)